충청북도 충주 가볼 만한 식당 맛집 남한강막국수

남한강막국수 📝

· 영업시간: 매일 11:00 ~ 19:30 / 휴게시간: 매일 15:30 ~ 16:30

· 주소: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길 113 남한강막국수

· 연락처: 043-855-2359

 

충주-남한강막국수충주-남한강막국수충주-남한강막국수
충주 남한강막국수

· 평일에는 날씨가 화창해서 구경하러 다니기 좋았는데, 주말은 미세먼지와 구름 낀 하늘이 됐다. 그래도 갈건 가야 하니 충주로 벚꽃구경을 하러 갔다. 간 김에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구경 전 점심을 먹으러 갔다. 참고로 남한강막국수는 충주 현지 친구에게 추천받아서 방문하게 됐다. 친구가 얘기해 준 내용처럼 웨이팅이 없었다. 이 부분은 아주 좋다. 주변에 4~5개의 메밀 막국수 전문점들이 밀집되어 있으니까 꼭 남한강막국수가 아니더라도 눈치 봐서 다녀오면 될 것 같다. 그리고 주차는 건물 뒤편에 많이 할 수 있다.

 

충주-남한강막국수충주-남한강막국수
충주 남한강막국수

· 다양하고 많은 가짓수의 메뉴가 있는 것은 아니고, 심플하게 메밀막국수에 수육 등이 있다. 비빔막국수, 물막국수 가격은 한 그릇에 10,000원이며, 메뉴를 선택 후 테이블에 있는 태블릿으로 주문하면 된다. 우리가 주문한 메밀막국수는 강원도 평창 봉평면에서 제분해 온 메밀가루에 어떠한 첨가물 없이 직접 반죽하고 숙성하여 면을 정성으로 뽑는다고 한다. 그래서 면은 나름대로 괜찮은 컨디션을 보여준다. 그리고 비빔막국수는 양념(간)이 강하지 않아 맵찔이인 내가 먹어도 부담 없을 정도였다. 평소에 매운 음식을 먹으면 땀을 많이 흘리는데 이 비빔막국수는 그렇지 않았다. 그리고 생각보다 양이 많다.

 

충주-남한강막국수충주-남한강막국수
충주 남한강막국수

· 수육도 반접시 주문했고, 가격은 15,000원이다. 황태? 무침? 명태? 무침? 과 같이 나온다. 수육도 자극적이지 않다. 개인적으로 어느 막국수 집이든 수육은 다 거기서 거기인 느낌이다.

 

충주-남한강막국수
내돈내산

 

남한강막국수 그래서 어때요? 🤔

· 주변 막국수 식당과 다르게 웨이팅이 없다. 비빔막국수 기준으로 전반적으로 간이 심심할 수 있다. 간이 심심하여 맛이 없다 또는 싱겁다고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 먹기에 괜찮을 것 같다. 식사 후 가글을 할 수 있는 배려있는 식당이다.

 

남한강막국수 위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