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Domestic travel

충청남도 아산시 건강하고 푸짐한 샤브샤브 가볼 만한 맛집 산해담

더블T아몬드 2024. 11. 24. 15:40

산해담📝

· 충청남도 아산 피나클랜드 국화축제를 가던 중 점심시간과 겹쳐서 근처 맛집을 검색했고, 선택한 곳이 '산해담'이다. 산해담은 한적한 시골풍경이 있는 장소에 있다.

 

산해담
산해담

· 산해담은 한적한 시골풍이 있는 장소에 있다. 그래서 주차는 10대 이상 넉넉하게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그리고 우리가 식당에 도착했을 때 5팀정도 있었다.

 

산해담산해담
산해담

· 들어가니 창가 쪽으로 안내해 주셨는데 밖의 경치와 환경자체가 낭만 있어서 순간 아산으로 이사 갈까 했다. 산해담의 메뉴는 건강한 끼, 숙성회코스, 참치회코스 총 3가지이며, 우리는 건강한끼 샤브샤브 4인으로 했다. 메뉴를 선택하면 샤브샤브를 밥으로 즐길 건지 면으로 즐길 건지 물어보시니까 개인 취향에 맞게 즐기면 된다.

 

산해담
산해담

· 밥으로 선택하면 이런? 밥솥에서 밥을 해서 찰진 밥으로 가져다주신다.

 

산해담
산해담

· 수다 떨고 있는 잠깐사이에 상당히 정성이 담긴 밑반찬(배추김치, 갓김치, 감자볶음, 올갱이묵, 샐러드, 감태주먹밥)이 깔린다. 전반적으로 맛은 자극적이지 않다. 먹자마자 이건 건강한 맛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가 흔히 건강한 맛이라고 하면 맛없다.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산해담은 간이 적당히 있는 맛(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산해담산해담
산해담

· 밑반찬과 밖의 경치를 즐길 때쯤 저렇게 많은 버섯을 가져다주신다. 참고로 우린 4인이었다. 샤브샤브 식당을 많이 다녀봤지만 풍성하게 버섯을 주는 식당은 산해담이 처음이다. 버섯들은 매우 신선해 보였으며 버섯을 참기름장에 찍어먹을 수 있게 찢어 주신다. 동충하초랑 표고였나? 정말 신선했다. 버섯을 날것?으로 처음 먹어봤지만 신선한 버섯맛이다. 대신 동충하초는 약간 당근맛? 이 느껴졌다.

 

산해담
산해담

· 샤브샤브를 즐기다가 배추, 숙주, 김치 등이 부족하면 셀프코너에서 가져오면 된다. 

 

산해담 그래서 어때요? 🤔

· 첫째 엄청난 버섯의 양으로 놀랐다. 이렇게 나오는 게 맞는 건가? 추가요금 나오는 거 아닌가?? 두 번째 요즘 식단하고 있어서 자극적인 것들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는 상황에 합법적으로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음식으로 식후 속이 편해서 피나클랜드 가서 신나게 놀 수 있었다. 세 번째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하시다 마치 가족을 대하듯 대해주셨다. 넷째 깨끗하다. 오픈한 지 얼마 안 됐는지 식당 내외부(화장실 등) 매우 깨끗해서 편안한 마음으로 음식을 즐길 수 있었다. 연말 송년회, 모임장소, 가족단위 식사장소, 웰빙식단을 즐기는 모든 이들이 방문해도 후회하지 않을 곳이라고 생각한다.

 

산해담 위치📍